
*직업 설명
⑤닥터(의공기사) : 악마에 의해 생긴 상처나 병을 치료하는 엑소시스트. 말 그대로 의사. 진짜 의사만큼 공부를 해야하는 모양이다. 제 2 일본지부에선 시험을 치룰 수 없으며 제 1 일본지부에서만 취득이 가능하다.

①나이트(기사) : 도검을 이용해 싸우는 엑소시스트. 총이 있는데 그깟 쇠붙이 들고 뭘 할 수 있겠냐고도 하지만, 마검이나 악마의 혼혈도 있으니 나이트가 무리는 아니다. 그러나 마검은 자칫하면 사용자에게 해를 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사람은 적다.

②드라군(용기사) : 총화기를 이용해 싸우는 엑소시스트. 당연 가장 많이 보이는 마이스터. 은제 탄환이나 정령의 가호를 받은 탄환, 성수를 담은 수류탄, 화염 방사기 등을 사용 해 싸우는 모습을 보인다. 또한 드라군일지라도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정령의 가호를 받은 탄환을 이용해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.

③테이머(수기사) : 악마를 소환해 사역마로 다루어 싸우는 엑소시스트. 자신감을 잃으면 사역마가 덤벼들 수도 있기 때문에 악마를 길들일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과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한다. 일단 재능이 없으면 소환 자체를 할 수 없고, 재능이 있는 사람이 드물기에 테이머 수가 적다. 하지만 어디까지 전체 인구 중의 비율이므로 엑소시스트 사이에서는 그렇게 드문 마이스터는 아니다. 소환된 사역마 는 대신 싸워줄 뿐만 아니라 소환사에게 가호를 부여해 함께 싸우기도 하며, 소환사는 사역마를 통해 술법을 구사하기도 한다. 이때 술법에 쓰의는 기력은 소환사가 부담한다.
④아리아(영창기사) : 성서나 교전을 영창 하면서 싸우는 엑소시스트. 성서나 교전을 외어서 영창하며, 단 한마디라도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. 효과를 유지하면서 생략할 수 있지만, 웬만한 달인이 아닌 이상 어렵다. 영창 중에는 방어할 수 없으므로 다른 엑소시스트의 도움이 필요하다. 정십자 기사단의 아리아는 대체로 치사절에 집중하지만, 명타종의 퇴마술도 넓게보면 아리아에 속한다. 치사절을 외워 악마를 소멸시키기도 하지만 나중에 가면 결계나 보호막, 가호까지도 하는 등 사실상 마법사 기믹.

출처 :: 엔하위키 미러 : 청의엑소시스트/설정 항목